언론보도
[한국정책신문]  전용 85㎡ 이하 중소형 거래비중, 전체 90% 육박
주택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전용 85㎡ 이하의 중소형 타입 아파트의 거래 비중이 전체 90%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적으로 3~4인 이하의 소규모 가족 구성 형태가 크게 증가하면서 수요가 꾸준하다는 분석이다. 실제 거래량에서도 확인된다. 24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해 아파트 전체 거래량(121만7661건) 중 …

[지피코리아]  주택시장 스테디셀러 중소형 아파트 `거래량 90% 육박`
사회적으로 3~4인 이하의 소규모 가족 구성 형태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전용 85㎡ 이하의 중소형 타입 아파트는 꾸준한 인기를 보이며 주택 시장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특히 평면 설계 기술의 진화로 대형 타입 못지 않은 공간 활용도까지 갖추게 된 요즘, 중소형 단지의 인기는 더욱 두드러진다. 중소형 단지의 인기는 거래량에…

[한국금융]  아파트 거래량의 90% 육박, 없어서 못 파는 중소형 아파트
사회적으로 3~4인 이하의 소규모 가족 구성 형태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전용 85㎡ 이하의 중소형 타입 아파트는 꾸준한 인기를 보이며 주택 시장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특히 평면 설계 기술의 진화로 대형 타입 못지 않은 공간 활용도까지 갖추게 된 요즘, 중소형 단지의 인기는 더욱 두드러진다. 중소형 단지의 인기는 거…

[아시아타임즈]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단지 내에서 그린 인프라 누려요"
효성중공업㈜이 대구 동구 신암뉴타운에 선보이는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가 차별화된 특화 조경설계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입주민에게 365일이 푸르른 주거공간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특화 조경설계로는 먼저 단지 내 6개의 정원을 구성한다. 바닥분수가 포함된 ‘갤러리정원’을 비롯해 조화 특화 정원으로 구성되는 ‘향기정원’, 석가산과 …

[매일경제]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24일 모델하우스 오픈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투시도. [사진제공 = 효성중공업] 사진설명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투시도. [사진제공 =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이 오는 24일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오프라인 모델하우스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사전예약…

[헤럴드경제]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24일 견본주택 오픈…1265가구 분양
효성중공업이 오는 24일 대구 동구 신암북로 일원에 공급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이 단지는 동구 신암6구역을 재개발 하는 아파트로 지하2층~지상15층, 전용면적 39~84㎡, 총 126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740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일반분양 물량의 타입별 가구수는 …

[리얼캐스트]  올해 아파트 매매거래 10건 중 8건이 전용 85㎡ 이하 중소형
대출규제와 보유세 부담이 커지면서 대형에 비해 환금성이 좋은 중소형 아파트가 부동산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실제 올해 아파트 시장에서 거래된 물량 10건 중 8건이 85㎡ 이하 중소형으로 나타났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거래된 아파트 가운데 전용 85㎡이하 중소형 아파트매매 거래량은 29만9132가구로 전체 …

[리얼캐스트]  6.17대책 이후 똘똘한 한 채 선택 키워드, ‘지중대’
가족 단위가 대가족에서 핵가족으로 바뀌면서 중소형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좀처럼 식지 않고 있습니다. 한편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부동산 시장은 정부 규제가 강화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지방 부동산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가격의 등락폭이 적고 안정적인 대단지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 증가되는 추세입니다. 6.17부동산…

[매일신문]  동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24일 오픈
효성중공업㈜이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견본주택을 24일 공개한다.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견본주택 참관은 코로나19 방지 차원에서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단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둘러볼 수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는 대구시 동구 신암6구역을 재개발 하는 아파트다. 동구 신암북…

[한국경제]  "여름 비수기는 옛말"…서울에서만 7300가구 쏟아진다
여름 비수기에 접어들었지만 분양시장이 여전히 뜨겁다. 이달 각종 규제를 피하기 위한 밀어내기 물량이 쏟아진다. 다음달부터 서울에서는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지방 주요 광역시에서는 입주 때까지 분양권 전매제한 규제가 각각 시행되기 때문이다. 다음달 이후 청약시장은 분위기가 180도 달라진다. 공급 물량이 절반 이하로 뚝 떨어지는 ‘분양…

[뉴시스]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24일 오픈
효성중공업㈜은 오는 24일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모델하우스를 오픈,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오프라인 모델하우스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사전예약 신청은 단지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단지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함께 운영한다. 사이버 모델하우…

[지피코리아]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아파트’ 부동산 시장 이끈다
대출규제와 보유세 부담이 커지면서 대형에 비해 환금성이 좋은 중소형 아파트가 부동산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실제 올해 아파트 시장에서 거래된 물량 10건 중 8건이 85㎡ 이하 중소형으로 나타났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거래된 아파트 가운데 전용 85㎡이하 중소형 아파트매매 거래량은 29만9132가구로 전체 거래량…